본문 바로가기

언론 보도/영상콘텐츠

남해안 시대 선언

【 민중당 김선동 순천시국회의원 출마 기자회견 2탄 】

남해안 시대 선언

 

순천시민 여러분께서 저에게 한 번 더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다면 천재일우의 기회로 여기고 대한민국 역사상 최초의 진보정당 지역구 3선의 국회의원이 되어서 민주당 5선 이상의 정치력을 발휘하고 국회 안팎의 역량을 동원해서 우리 순천을 새로운 남해안 시대의 중심도시로 만들겠습니다.

 

전라선 고속철도를 개선정비하고 남해안 고속철도를 개통하고 남해안 관광열차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여 남해안 시대를 열어 가겠습니다.

 

순천만과 낙안읍성, 선암사, 송광사 등 순천을 중심으로 지리산과 섬진강과 남해연안을 잇는 국제생태비엔날레를 추진하겠습니다. 이 지역에서의 친환경적인 농업, 어업, 산업에 대한 국가적 투자를 확대하겠습니다. 광양만권의 대기, 수질 등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민관합동의 특별기구를 설립하겠습니다.

 

고흥 발포만호, 여수 전라좌수사, 통영 삼도수군통제사, 백의종군, 명량대첩, 순천왜성전투, 노량해전 등으로 이어지는 충무공 이순신장군의 전적지를 따라 수학여행과 역사기행을 동반한 생태역사문화 관광특구를 추진하겠습니다. 특히 순천왜성전투는 당시 한중일 삼국이 함께 치른 격전으로 동북아시아 역사문화관광자원으로 육성하겠습니다.

 

제주4.3특별법에 준하는 여순10.19특별법을 제정하여 제주 4.3항쟁의 연장선에 있는 여순항쟁의 진상규명과 명예회복 및 기념사업을 국가가 주도하도록 하겠습니다.

 

최저가낙찰제도를 금지하고 최적가공사직영제도를 도입하여 여수산단과 광양제철소 등에서 우리지역의 중소기업의 성장토대를 마련하고 지역화폐등으로 지역상권과 지역경제 생존과 발전의 토대를 구축하겠습니다.

 

 

2019.12.17.

 

민중당 순천시 국회의원후보 김선동 기자회견문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