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 보도/언론스크랩

[언론스크랩] 김선동, 코로나방역 일선 공공부문 노동자들의 건강과 안전 보장 촉구

김선동, 코로나방역 일선 공공부문 노동자들의 건강과 안전 보장 촉구

 

-과로 및 인력시설장비 지원 등에 대한 대책이 절실

 

민중당 김선동 후보가 28일 정부에 코로나 방역 일선 공공부문 노동자들의 건강과 안전 보장을 촉구했다.

 

김선동 후보는 27일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비상근무를 해오던 전주시청 공무원이 숨진것에 대해 깊은 애도를 표하면서,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는 비단 전주시만의 문제가 아니라고 말하며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일선 공공부문 노동자들의 과로 및 인력, 시설, 장비 지원 등에 대한 대책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의료·방역업무나 민원업무 등 대민접촉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의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에게 돌아가는만큼 방역 일선에서 사투를 벌이는 보건의료 노동자들과 공무원 노동자의 안전이 우선되어야 한다."라고 강조하고, "정부가 안전장비 지원 미비로 공공부문 노동자들이 감염관리의 사각지대에 놓이지 않도록 할 것, 많은 공무원이 방역 현장에 투입되면서 발생한 행정 공백 등, 해당 노동자들의 이중고를 완화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할 것" 등을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김선동 후보는 코로나19 이후에도 대규모 감염병 사태는 언제든 재발할 수 있다며, 정부는 이에 대비한 인적, 물적 자원을 확보하고 완벽한 방역체계를 구축하는데 국가적 역량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출처 : http://www.sunchon123.com/kr/bbs/board.php?bo_table=subpage_04&wr_id=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