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년 이전 글/의정 활동

10/22 대전 유성지역 정부출연 연구단지 소속 용역노동자들과 간담회(항공우주연구원 등)

10/22  김선동의원은 대전 유성구에 있는 정부출연 연구단지 소속 용역노동자들과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항공우주연구원, 표준과학연구원, 한국연구재단, 전자통신연구원, 기계연구원 대표님들과 지역노조 간부들이 함께하였고 임금, 정년 등 조합들의 어려움을 꼼꼼히 청취하였습니다.

 

 2012년 1월 16일 정부 합동(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 고용노동부)으로 발표한 '상시 지속적 업무 담당자의 무기계약직 전환기준 등 공공부문 비정규직 고용개선 추진지침' 을 준수하도록 하고

 

충남대학교 회계연구소를 통해 업무별 적정 작업량에 대한 기준을 확인토록 하되 필요하면 당 또는 국회차원의 연구사업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통합진보당 국회의원단 전원은 해당 상임위 소속 기관에 대해 위 정부합동 지침대로 잘 이행되고 있는지 공통과제로  비정규직 문제를 점검토록 하였습니다.

 

그외 항공우주연구원의 경우 직접 부원장을 만나 청소와 조경업무가 혼재되어 과도한 업무를 수행하는 것에 대해 분리할 것. 원청 또는 사용자들이 노동자들을 무시하는 발언을 하는 일이 없도록 할 것 등 구체적인 요구사항을 전달하였습니다.

 

 일회성 만남이 아니라  후속작업을 통해 지역 노조원들을 비롯한 비정규직 노동자들과 함께 투쟁해 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