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 보도/보도자료

[보도자료] 순천대 의대 유치 현실화 할 수 있는 민주당 중앙당 공약 환영

민중당 김선동 후보, 순천대 의대 유치 현실화 할 수 있는 민주당 중앙당 공약 환영

 

민중당 김선동 후보가 1일 순천대 의대 유치 현실화 할 수 있는 민주당 중앙당의 코로나 19사태에 대응하여 질병관리본부의 위상과 역할 강화, 의대 정원 확대로 공공·지역 의료 인력 확보, 지역 균형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역 의대 신설을 포함한 의료 정책 발표에 대해 환영 논평을 냈다.

 

의대 정원을 확대하여 의대가 없는 지역에 의대를 신설한다는 민주당의 공약이 다소 늦은 감은 있지만 공공의료 확충과 지역 균형발전 측면에서 올바른 정책방향이며, 코로나 19와 같은 대규모 감염병 사태 발생 시 국가의 적극적인 선제 대응을 위해 공공 의료시설·기반 확충의 필요성이 확인되었고, 그동안 지역에 의대 유치가 필요하다는 지역민의 요구가 반영된 것임을 거듭 강조하였다. 또한 순천대 의대 유치를 반드시 성사시켜 순천의료원과 순천병원, 순천성가롤로병원과 협력을 강화하여 순천시의 의료 서비스 질이 높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앞서 김선동 후보는 2008년 민주노동당 시절부터 순천대 의대 유치를 최초로 제안했고, 2012년 당시 조충훈 순천시장, 송영무 순천대학교 총장과 함께 순천대 의대 유치 추진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순천대 의대 유치에 적극 참여했다.

 

마지막으로 김선동 후보는, 순천시 모든 국회의원 예비후보들에게 여순항쟁(10.19)특별법 제정과 순천대 의대 유치를 지역 공동 공약으로 하는 것에 대한 동의와 합동 기자회견을 제안하였다. (2020.03.02)

 

 

 

 

[성명] 순천대 의대 유치 현실화 될 수 있는 민주당 중앙당의 공약을 적극 환영하며, 순천시 모든 국회의원 후보들에게 합동 기자회견을 제안한다.

 

민중당 김선동이 주장한 순천대 의대 유치가 현실화 될 수 있는 민주당 중앙당의 공약을 적극 환영합니다.

 

순천대 의대 유치 공약이 현실화 될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31일 민주당 정책위는 코로나 19사태에 대응하여 질병관리본부의 위상과 역할 강화, 의대 정원 확대로 공공·지역 의료 인력 확보, 지역 균형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역 의대 신설을 포함한 의료 정책을 발표하였습니다.

 

의대 정원을 확대하여 의대가 없는 지역에 의대를 신설한다는 민주당 중앙당의 공약은 늦은 감은 있지만 공공의료 확충과 지역 균형발전 측면에서 올바른 정책방향이며 민중당 김선동은 적극 환영합니다.

 

이는 코로나 19와 같은 대규모 감염병 사태 발생 시 국가의 적극적인 선제 대응을 위한 공공 의료시설·기반 확충의 필요성이 확인된 것이며 그동안 지역에 의대 유치가 필요하다는 지역민의 요구가 반영된 것입니다.

 

민중당 김선동은 2008년 민주노동당 시절부터 순천대 의대 유치를 최초로 제안했고, 2012년 당시 국회의원으로서 조충훈 순천시장과 송영무 순천대 총장과 함께 순천대 의대 유치 추진위원회를 구성하는데 앞장섰습니다.

 

순천대 의대 유치가 현실화 되었습니다.

순천대 의대 유치를 반드시 성사시켜 순천의료원과 순천병원, 순천성가롤로병원과 협력을 강화하여 우리 지역의 의료 서비스 질이 높아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민중당 김선동은 순천시 모든 국회의원 예비후보들에게 제안합니다.

우리 지역민의 한결같은 요구인 여순항쟁(10.19)특별법 제정과 순천대 의대 유치를 지역 공동 공약으로 하고 동의한다면 합동 기자회견을 제안합니다.

 

 

2020.3.2. 민중당 순천시 국회의원 후보 김선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