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 보도/보도자료

[보도자료] 선거구 획정 관련 불법적인 시도 그만두고 선거법대로 순천시 선거구 분구해야

민중당 김선동 후보, 선거구 획정 관련 불법적인 시도 그만두고 선거법대로 순천시 선거구 분구해야

 

민중당 김선동 후보가 28일 성명을 내고 최근 언론 보도를 통해 여야가 21대 총선 선거구 획정을 놓고 분구와 통폐합을 최소화하기로 합의하고 선거구 획정을 하기로 한 것에 대해 불법적인 시도를 그만두고 공직선거법을 준수해서 순천시 선거구를 반드시 분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선동 후보는, 언론에서순천을 분구하지 않고, 순천 인구 만 명가량의 지역을 주변 선거구에 빌려주는 안도 유력하게 검토 중이라는 순천시민들에게 충격적인 소식도 들려 온다며, 법을 지키면 될 일을, 무리하게 시민들의 가슴에 생채기까지 내가면서 추진한다면 그것은 2020년 판 게리맨더링과 다름없다고 강력하게 성토했다.

 

김선동 후보는 호남인들의 성원과 지지로 성장해온 민주당이 적폐세력들과 손잡고, 호남의 대표지역 순천시민의 마음을 갈기갈기 찢는 만행을 당장 중단하고, 법과 원칙대로 순천선거구를 분구해야 하며, 민생당도 호남기반 3당 통합을 내세운다면 호남의 대표도시 순천시민들의 가슴에 대못을 박는 일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말했다. , 순천 지역구 이정현 의원도 순천 불출마 선언으로 두 손 놓고 있을 것이 아니라 순천시민들이 두 번이나 선택해준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공직선거법과 순천시민들의 뜻에 맞게 순천선거구가 분구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공직선거법 25조에 따르면 하나의 자치구··군의 일부를 분할하여 다른 국회의원지역구에 속하게 할 수 없다라고 규정하고 있다. 만일 언론에 보도된 대로 법을 만드는 국회의원들이 당리당략과 당선 가능성을 두고 법을 짓밟는다면 입법부의 기능에 국민이 신뢰할지 의문이다. (2020.02.28)

 

 

[성명] 여야는 선거구 획정 관련 불법적인 시도를 중단하고 선거법을 준수해서 순천시 선거구를 반드시 분구해야 한다.

 

최근 언론 보도에 따르면 여야가 21대 총선 선거구 획정을 놓고 분구와 통폐합을 최소화하기로 합의함에 따라 광주 전남 의석수는 현행과 같이 18석으로 확정될 가능성이 크며, 인구 28만 명이 넘는 순천은 분구하는 안과 분구하지 않고 일부를 주변 선거구로 빌려주는 안 등이 검토되고 있다는 이야기가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순천을 분구하지 않고, 순천 인구 만 명가량의 지역을 주변 선거구에 빌려주는 안도 유력하게 검토 중이라는 순천시민들에게 충격적인 소식도 들려 옵니다. 도대체 우리 시민들을 누가 누구에게 빌려주고 말고 할 수 있습니까? 법을 지키면 될 일을, 무리하게 시민들의 가슴에 생채기까지 내가면서 추진한다면 그것은 2020년 판 게리맨더링과 다름없습니다.

 

공직선거법 25조에 따르면 하나의 자치구··군의 일부를 분할하여 다른 국회의원지역구에 속하게 할 수 없다라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법을 만드는 국회의원들이 선거법의 잉크가 채 마르기도 전에 당리당략과 당선 가능성을 두고 법을 짓밟는다면 국민의 준엄한 심판을 받을 것입니다.

 

호남인들의 성원과 지지로 성장해온 민주당은 적폐세력들과 손잡고, 호남의 대표지역 순천시민의 마음을 갈기갈기 찢는 만행을 당장 중단하고, 법과 원칙대로 순천 선거구를 분구해야 합니다. 민생당도 호남기반 3당 통합을 내세운다면 호남의 대표도시 순천시민들의 가슴에 대못을 박는 일을 즉각 중단해야 합니다. 순천 지역구 이정현 의원도 순천 불출마 선언으로 두 손 놓고 있을 것이 아니라 순천시민들이 두 번이나 선택해준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공직선거법과 순천시민들의 뜻에 맞게 순천선거구가 분구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만일 민주당과 여야, 특히 호남을 대표한다는 정당들이 정치권이 불법적인 야합으로 순천시민의 뜻을 무시하고 짓밟는다면, 강력한 저항에 직면하게 될 것이며, 민중당 김선동도 묵과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제라도 불법적인 시도를 그만두고 시민들의 의사가 국회에 온전히 전달되도록 법대로, 순리대로, 상식대로 순천 선거구를 분구할 것을 강력히 촉구합니다.

 

 

2020. 2. 28 민중당 순천시 국회의원 후보 김선동